언론속의 복지관
노인복지시설 어버이날 맞아 ‘효(孝)’ 행사 풍성
- 작성자
- 관리자
- 등록일자
- 2025년 5월 12일 10시 42분 42초
- 조회
- 60
[충청리뷰 김상득 기자] 충주시노인복지관(관장 김웅), 충주시립노인요양원(원장 이상권), 충주시립노인주야간보호센터(센터장 조방연)가 8일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시설 이용 어르신을 위한 ‘효(孝) 행사’를 성황리에 개최했다.
충주시노인복지관은 본관과 남부분관, 동부분관 3개소에서 시설 이용 어르신 1500명을 위한 △기념사진 촬영 △발 마사지 △영상 자서전 촬영 △소원 편지 쓰기 등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.
또한 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경로식당은 떡과 음료를 추가하는 등 특별식을 제공했으며, 지역기업 ‘영신내추럴’의 후원으로 2200송이의 카네이션도 함께 전달됐다.
이와 함께 사랑실은 교통봉사대, 남산유치원 등 다양한 기관의 나눔이 더해지며 풍성하면서 정이 넘치는 시간이 이어졌다.
이어 같은 날 충주시립노인요양원과 주야간보호센터는 시설 이용 어르신과 종사자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.
1부에서는 종사자들이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고, 2부 야외무대에서는 공연단과 보호자, 지역주민, 종사자 등이 준비한 △난타 △민요 △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축하공연을 펼쳐 보였다.
특히 행사 마지막에는 전 출연진이 함께 부른 ‘어머님 은혜’ 합창으로 많은 이들에게 남다른 감동을 선사했다.
조길형 시장은 “어려운 상황이지만, 노인복지시설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서 감사드린다”며, “앞으로도 충주시는 어르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섬세한 노인복지 정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출처 : 충청리뷰(https://www.ccreview.co.kr)